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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명

SubWay

팀명

IntelliJo

인원

4

팀원

박희찬(PL, DA), 서한별(TA), 곽녕은(UA), 유웅(AA) (TA,DA,AA,UA)

개요

활용분야

효율적이고 빠른 음식 서비스 제공

선정이유

웰빙 푸드에 대한 소비자들에 대한 욕구가 늘어남에 따라 서브웨이를 찾는 고객들이 많이 늘어났다. 서브웨이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한점을 보완하고 각 지점에 대한 소비자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선정하였다.

개발목표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각 지점마다 소비자층에 따라 수요가 높은 메뉴를 행사메뉴와 추천 메뉴에 게시하고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다.

내용

(중분류 까지)

주체

1) 프로젝트는 Client(고객, 사업자), Server로 나뉜다.

2) Client(고객) : 메뉴, 주문, 마일리지 적립, 재고 확인, 오시는 길 조회, 행사 메뉴 확인, 텔 서브웨이(고객의 소리), 리뷰 작성

3) 사업자 : 매장관리, 재고관리, 오시는 길 관리, 예약관리, 배달관리, 리뷰에 답글, 텔서브웨이(민원관리)

4) 관리자 : 빅데이터, 챗봇 관리, 화상채팅 서버관리, 행사메뉴관리

 

주요 기능

1) 고객

회원가입 및 로그인

- 소셜(카카오, 네이버)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 Naver smtp를 이용하여 네이버메일로 인증번호를 보낸다.

마이페이지

- 회원 정보 수정, 예약 내역 확인, 스탬프 조회, 구매 내역, 지점 찾기

리뷰 : 작성, 신고, 수정,

예약 : 메뉴 예약신청, 확인

Q&A : 등록, 수정, 삭제

AI 추천 메뉴 구현

이벤트(게임)을 통한 쿠폰 증정

2) 사업자(매장관리 접속 시)

가게 관리

- 가게 리뷰 평점별 보기

- 가게 정보수정

- 매출 확인

 

예약 관리

- 예약 완료, 예약 확인

- 예약현황보기 : 예약자 이름, 핸드폰 번호, 개수 확인

 

배달관리

- 배달 현황 : 배달 접수, 배달 도착 여부, 시간 통보

고객과의 소통

- 리뷰에 댓글 달기, 텔서브웨이 확인 , 챗봇기능

챗봇

- 매장 끝나는 시간

- 서브웨이의 역사 알려줘

- 너의 이름은?

- 가장 인기있는 메뉴 알려줘

등등 더 추가할 예정..

지점간의 채팅기능

 

3) 관리자

로그인(관리자 회원 아이디로 관리자 분류)

매장 관리 : 신규 매장 등록 및 폐점 매장 관리

지점 간의 채팅기능 구현

판매 이벤트 발생시 데이터를 서버에 축적시켜 빅데이터를 구축

공지사항 발생시 서버에서 사업자와 클라이언트에게 일괄적으로 전송

생일인 고객에게 일괄적으로 쿠폰 발송

3. 기능 세부 설명

1) 이용자

회원 가입

1. 카카오 API를 활용하여 회원가입

2. 네이버 API를 활용하여 회원가입

3. social을 이용하지 않고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1. 아이디 : 이름, 전화번호 입력

2. 비밀번호 : 아이디, 이름, 전화번호 입력시 임시번호 보내 기(Naver smtp)사용 -> 임시번호가 입력되면 비밀번호 수정

 

 

마이페이지

1. 회원정보(전화번호, 닉네임, 비밀번호) 수정 및 보기

2. 예약 내역 확인 : 예약 대기 / 확정 / 거절

3. 작성리뷰 확인

4. 스탬프(스탬프 내역 확인)

5. 매장찾기 -> 내 위치 주변의 매장을 찾는다.

6. 배달 내역 확인

7. 알림창

8. 로그아웃

 

주문 :

1. 메뉴를 고른다.(메뉴 하단에 버튼을 누르면 설명창이 뜬다.)

- 로그인 한 아이디의 성별과 나이를 파악해서 메뉴를 추천 해준다

2. 빵을 고른다.(말풍선에 설명이 나온다 html title같이)

3. 치즈 선택

4. 야채 선택

5. 소스 선택(메뉴에 맞는 추천소스를 추천해준다.)

6. 예약인지 배달인지를 선택

6-1 배달일 경우

1. 결제창을 띄운다

2. 결제여부(카드, 현금, 만나서 결제) ?

3. 받는 주소 입력

6-2 예약일 경우

1. 예약할 지점을 선택한다.

2. 예약할 시간을 선택한다.

3. 결제여부(카드, 현금, 만나서 결제)

 

메뉴 :

1. 보고싶은 메뉴 선택

2. 재료 및 영양정보 출력

 

매장찾기 :

1. 위치공유 기능 활성화 선택

2. 현위치에서 가까운 매장 출력, 오시는 길 안내

 

챗봇 :

1. 원하는 질문을 선택

2. 질문에 받는 답을 출력


텔서브웨이 :

1. 지점선택

2. 민원 입력

3. 관리자 답글 대기

4. 관리자 답글 입력 시 알림 발생

5. 답글 확인

 

주문내역 :

1. 주문한 메뉴와 도착시간 등이 출력

2. 도착시 리뷰 작성기능 활성화

2-1. 고객명/작성일/제목/내용

2-2. 리뷰 목록에서 메뉴, 별점(~★★★★★)

 

알림창 :

1. 생일쿠폰 확인

2. 리뷰에 답글, 텔서브웨이 답글 작성시 알림발생

3. 관리자와 사업자가 발송하는 공지사항 확인

 

2) 사업자

회원가입 :

1. 사업자 회원가입 선택(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전화번호 ,매장 이름 등 기본정보 입력)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

1. 아이디 : 이름, 전화번호 입력

2. 비밀번호 : 아이디, 이름, 전화번호 입력시 임시번호 보내 기(Naver smtp)사용 -> 임시번호가 입력되면 비밀번호 수정

매장관리 :

1. 재고관리

1-1. 재고량 확인(, 소스, 치즈, 야채, 쿠키, 음료)

1-2. 발주량 입력(, 소스, 치즈, 야채, 쿠키, 음료)

3. 예약관리 : 예약 시간, 예약 메뉴, 예약 현황 등 관리

4. 배달관리 : 배달 현황 관리

- 주문/예약 이벤트 발생시 배달 예상 시간 입력

- 배달시 배달중 표시

5. 주문관리 : 주문확인 및 주문현황 관리

6. 매출관리 : 일매출, 월매출, 연매출 그래프로 표현

 

 

텔 서브웨이 :

1. 민원글에 대한 답변등록

2, 답변현황 확인

 

지점 간 화상 회의 :

1. 지점 간의 실시간 화상 회의

1. 지점선택

 

3) 관리자

로그인 :

1. 관리자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관리자 분류

 

사업자 관리:

1. 사업자가 회원 가입 등록 시 승인처리

2. 사업자 회원 삭제

 

매장관리:

1. 신규 매장 등록

2. 폐점 매장 삭제

 

지점 간의 채팅기능구현

 

 

빅데이터 관리:

1. 판매 이벤트 발생시 데이터를 서버에 축적

2. 연령대, 성별 별 추천 메뉴 발생

3. 매장별 판매량, 매출액 데이터 축적

 

공지 사항 관리:

1. 사업자와 클라이언트에게 일괄적으로 공지 사항 전송

 

쿠폰 이벤트:

1. 회원가입시 입력받은 회원 정보를 이용해 생일 날짜에 맞 춰 생일인 고객에게 쿠폰 발송

2. 스탬프( 메뉴 구매 시 1메뉴당 1개의 스탬프를 발생시켜 10개의 스탬프 발생시 쿠폰 발송)

 

 

 

 

 

 

 

기대효과

실생활과 가장 밀접한 음식과 식당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고

사용자간 투명한 리뷰작성으로 활발한 정보교환을 촉진하여

지역 내 경제 활동 활성화를 도모함은 물론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확보함.

기타

개발환경

IntelliJ, JavaFX Scene Builder, Oracle, Pycharm, Datagrip

선수지식

Java, JavaFx, sql, ibatis, HTML, css, phython

특이적용기술

RMI, I/O, 암호화/복호화

API : JavaMail, KAKAOMap, TMap,

KAKAOPAY, KAKAO 로그인,

KAKAO 챗봇, coolSMS,

ItextAPI

프로젝트

예상

소요 시간

주말포함 여부

(, 일요일 포함)

2020.04.28. ~ 2020.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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